블랙박스에 꼭 설정해두셔야 하는 기능이 있다는 사실 알고계신가요?
저도 이 기능을 끄고 다녔는데, 최근에 이 사실을 알고나서 켜고 다니는데요. 이 설정을 안 해 놓으면 후회하실 일이 발생할 지도 모르니 꼭 확인하시고 설정하시길 바랍니다.
간혹 운전을 하다 보면 어떤 상황에 의해서 보복운전 상황을 맞닥뜨릴 수도 있습니다. 보복운전은 고의적으로 특정 운전자를 위협하는 행동입니다.
운전을 하면서 차량으로 막아서거나 앞에서 급정거를 해서 주행을 방해하는 행위. 또는 상대방 운전자에게 욕설을 하는 등 위협을 가하는 행위도 보복 운전에 포함됩니다.
보복운전의 경우 행정처분 뿐만 아니라 징역형 등 강력한 처벌이 내려집니다.
주의하실 점은 상대방이 보복운전을 한다고 해서 똑같이 욕설을 하면서 맞대응하시면 안 됩니다.
맞대응할 경우 가해자와 함께 처벌을 받을 수도 있기 때문이죠.
그렇다면 여기서 블랙박스의 음성 녹음 기능이 왜 중요한지 말씀드리겠습니다.
블랙박스에 음성 녹음되어 있다면, 누가 먼저 위협이나 협박을 했는지 알 수 있어 가해자가 쌍방 과실 주장을 해올 경우 효과적으로 방어할 수 있습니다.
또한 블랙박스 성능이나 날씨 상황에 따라 가해 차량의 차량 번호가 안 보일 수도 있습니다.
이런 경우, 블랙박스 음성이 녹음되고 있으면 차량 번호를 소리 내어 말해 혹시라도 보복운전 신고를 할 때 증거 자료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방향 지시등 소리나 차 안에서 일어나는 음성 녹음을 통해 자동차 법규 관련 분쟁 소지에서 유리한 증거로 활용할 수 있습니다.
실시간 HOT 게시물
📌 “이제 풀악셀 밟아도 됩니다” 답답했던 고속도로 제한속도 이제야 바뀝니다 (+ 제한속도 변경 구간)
🗨️ 이제야 좀 속 시원하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