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몸은 적정한 물을 섭취하는 게 굉장히 중요합니다. 그런데 잘못된 방법으로 물을 섭취하면 오히려 건강을 해칠 수 있다고 하는데요. 그게 무엇인지 한번 알아보겠습니다.
식사 도중 수시로 물 마시기
식사 도중 두 컵 이상 많은 양의 물을 자주 마시는 건, 위장에 큰 부담이 될 수 있고 소화를 방해하기 때문에 식사 도중에는 많이 드시지 않는 게 좋습니다.
서서 물 마시는 습관
서 있는 상태에서 물을 마시면 혈액이 다리 쪽으로 많이 몰리게 됩니다. 위장 기능이 저하되고 위장에 큰 자극이 될 수 있고 반복됐을 때 염증도 유발할 수 있다는 거죠.
위염이 있거나 역류성 식도염이 있는 분들은 역류성 식도염이 심해질 수 있습니다.
냉수 마시기
차가운 물을 마시는 걸 좋아하시는 분들이 많이 있으실 겁니다. 냉수는 운동하시는 분들이나 다이어트 목적으로 드시는 분들 제외하고
일반적으로는 우리 체온에 가까운 물을 드시는 게 가장 좋습니다. 위장에 자극을 주고 어지러움이나 두통을 유발할 수 있기 때문이고 위의 염증을 유발합니다.
벌컥 벌컥 원샷으로 마시기
물을 한 번에 원샷으로 마시는 분들이 있을 거예요. 이렇게 마시면 위를 위축시키고 자극을 줄 수 있고 소화 효소를 희석시킬 수도 있어 위에 과부하나 통증, 염증을 유발할 수도 있습니다.
물은 최대한 나눠서 조금씩 마시는 게 가장 좋다고 합니다.
너무 많이 마시는 것
너무 많은 양을 한 번에 많이 마시면 신장이나 심장 쪽에도 문제가 생길 수 있다고 합니다.
그리고 우리 혈액 내에 있는 전해질의 농도가 너무 묽어지면서 심장 박동에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 실시간 HOT 게시물
📌 “나이가 들어서 떨어지는 게 아닙니다” 정력이 떨어지는 이유는 매일 먹고 있는 이것들을 체크해야…
: 나 매일 먹는건데… 어쩌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