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러스 사이즈 분들이 가장 싫어하는 계절 여름이 다가오고 있습니다.
재킷으로 커버할 수 없는 이 상황에서 어쩔 수 없이 반팔 티셔츠를 꺼내야 하는데요.
플러스 사이즈 분들도 예쁘고 시원하게 여름을 보낼 수 있는 반팔 티셔츠 고르는 꿀팁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정 사이즈 제품
요즘 유행하는 오버사이즈 제품은 어깨선이 많이 드롭되고 넓은 가슴 단면, 즉 몸통 둘레의 제품이 많은데요.
이런 제품은 어깨의 둥근 라인을 그대로 노출시키면서 큼직한 가슴 단면 때문에 몸이 더 부해 보이게 됩니다.
반면 정 사이즈 티셔츠는 어깨가 살짝 클 때 어깨가 넓어 보이는 효과를 주면서 직각 어깨로 만들어줍니다.
또한 살짝 낙낙한 가슴 단면으로 신체의 실루엣을 잡아주면서 구려 보이지 않게 연출할 수 있습니다.
뻣뻣한 원단의 제품
앞서 말씀드렸던 정 사이즈 조건을 만족한다고 해도 해당 사항이 받쳐지지 않는다면 그대로 우리의 살과 굴곡이 드러나기 마련입니다.
따라서 원단까지도 고려를 해보셔야 하는데요.
대체적으로 코튼의 함유량이 높은 제품이 뻣뻣한 편입니다.
다만 뻣뻣한 원단은 원단의 짜임이 촘촘해 비교적 덜 시원할 수 있으나, 그만큼 탄탄하기 때문에 오래 입을 수 있는 장점도 가지고 있습니다.
어두운 컬러의 제품
앞서 말씀드렸던 정 사이즈와 뻣뻣한 원단의 조건이 맞춰진다면 색상에 대한 제한은 많이 해소가 되기 때문에 그만큼 선택의 폭이 넓어지기도 하는데요.
그래도 웬만하면 어두운 컬러를 추천해 드립니다.
밝은 색은 빛을 잘 반사하기 때문에 우리 몸에 들키고 싶지 않은 굴곡들을 그대로 노출시키는데요.
그래서 빛을 흡수하여 표면을 평평하게 만들어주는 어두운 컬러를 추천해 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