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나의 심리상태와 타고난 습성을 잠자는 자세로 알 수 있습니다.
1.태아형
고단한 일과 후 엄마 뱃속으로 돌아가 휴식을 취하고 싶어하는 심리에서 비롯 된다고 하는데요.
겉모습은 강하고 고집이 쎄 보이지만 내면은 예민하고 감수성이 풍부하다고 합니다.
업무를 할 때는 성실하고 누군가에게 지시를 받는 것을 좋아한다고 하네요.
2.통나무형
이 자세를 취하는 사람들은 매사에 느긋하지만 사고방식이 유연하지 않고 늘 자신의 방식을 고수하려 합니다.
또한 도전을 기꺼이 받아들이고 사교성이 뛰어나기 때문에 남을 쉽게 신뢰하고 속아 넘어가기 좋은 성격입니다.
3.갈망형
자신의 삶에서 더 많은 것을 얻기 위해 꿈을 쫓아 가는 사람에게 많이 나타납니다.
대부분 열린 마음으로 새로운 것들을 시도하지만, 늘 만족하지 못해서 변덕스러운 성격을 가지고 있습니다.
한번 결심한 것은 쉽사리 마음을 바꾸지 않는다고도 하네요.
4.군인형
약 8% 정도만 나오는 수면 유형인데요.
이런 자세는 성격이 조용하고 보수적이며 속마음을 잘 드러내지 않습니다.
그리고 확고한 원칙을 가지고 있으며 인내심이 많고 자신에게 매우 엄격한 성격입니다.
5.자유낙하형
이 자세는 걱정거리가 많은 사람들에게 나타납니다.
전 날 해야할 일을 해결하지 못할 때 이런 자세로 수면을 취한다고 하죠.
성격이 급하고 신경질적이며 자신만만한 외면을 가지고 있지만 언제나 긴장하고 있는 내면을 숨기고 있습니다.
기상하면서부터 오늘 일을 걱정하고 자신의 의지와 노력으로는 세상에서 일어나는 일들을 통제하지 못한다는 생각을 가지고 있습니다.
6.큰대자형
똑바로 누워 두 팔을 머리 위나 베개 밑으로 올리고 자는 자세입니다.
이 자세로 자는 사람들은 항상 남의 말을 잘 들어주거나 도와줄 준비가 되어있는 다정다감한 성격을 지녔다고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