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체나 사고구간을 바로 알려줍니다.” 네비에서 알 수 없는 상황을 알 수 있는 방법

You are currently viewing “정체나 사고구간을 바로 알려줍니다.” 네비에서 알 수 없는 상황을 알 수 있는 방법

같은 출발지에서 같은 목적지로 각각 출발을 했는데 어떻게 나보다 먼저 도착을 할 수 있었을까요? 같이 출발해도 먼저 도착할 수 있는 꿀팁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한국도로공사 교통정보

고속도로에 낙하물이 있거나 작업 구간, 2차 사고가 예측되는 곳 등은 실시간 제보로 파악을 하고 있습니다.

이런 실시간 교통정보를 쉽게 받아볼 수가 있는데요.

이용 방법

한국도로공사 대표전화 1588-2504로 출발지와 도착지를 문자 메시지로 보내면 됩니다.

예를 들면 파주/강릉 이런 식으로 간단하게 적어 보내면 되는데요.

10~20초 내로 실시간으로 예상 시간, 총 거리, 정체 구간과 정체 거리 그리고 경로 정보 등을 받아볼 수 있습니다.

실시간 정보이기 때문에 운행 중 정체나 사고 구간 확인이 가능하고 우회나 다른 경로를 이용할 수가 있는 거죠.

네이버 지도, 카카오맵 활용

실시간 교통정보와 CCTV 영상을 네이버 지도나 카카오맵에서도 확인할 수가 있는데요.

이용 방법

지도의 우측 상단에서 교통정보와 CCTV를 활성화해 주면 됩니다.

그리고 지도의 원하는 지역을 확대하면

빨간색은 정체, 주황색은 서행, 초록색은 원활로 교통 상황을 알아볼 수 있죠.

또 지도 곳곳에는 CCTV아이콘이 있는데 터치하면

현재의 실시간 교통상황을 영상으로 확인할 수 있게 되어 있어 미리 경로를 계획해서 운행하시면 됩니다.

미리 알고 계셨던 분들도 계시겠지만 모르셨던 분들은 이용해보시면 정말 편리함을 느끼실 수 있을 겁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