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단 타자마자 바로 누르세요.” 여름철 뜨거워진 차 안 실내 공기 빠르게 빼는 방법

You are currently viewing “일단 타자마자 바로 누르세요.” 여름철 뜨거워진 차 안 실내 공기 빠르게 빼는 방법

여름철 뜨거운 햇볕 아래 오랫동안 차를 세워두게 되면 도저히 앉을 수 없을 정도가 되는데요.
내부 열기를 빠르게 빼내고 시원하게 할 수 있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한국교통안전공단에서 한 여름 기온인 35도를 재현하고 차량 내부 온도를 체크해 봤는데요.

대시보드의 온도가 무려 92도에 육박했고 전체적으로는 60도가 넘는 결과가 나왔습니다.

이 정도로 뜨거워진 차 안을 그냥 탑승한다는 것이 쉽지가 않죠.

많은 운전자들은 에어컨의 강도를 최대로 올려 빠르게 열기를 식히려 하는데요.

이제부터 이렇게 해보세요.

뜨거워진 차량에 탑승해서 에어컨을 켜고 뒷좌석의 창문을 5cm 정도만 열어두세요.

출처:차업차득

그리고 외기 순환 모드로 설정을 해놓으면 빠르게 열기를 식힐 수가 있습니다.

직접 눈으로 확인해 보겠습니다.

연무가 꽉 찬 상태에서 내기순환으로 하고 뒷 창문을 살짝 내린 다음 에어컨을 작동시켜 보겠습니다.

비교해서 외기순환으로 하고 역시 뒷창문을 살짝 내려 에어컨을 작동시켜 보겠습니다.

똑같이 창문을 열어놨더라도 내기 상태로 했을 때보다 외기 상태일 때 훨씬 더 빠르게 연무가 빠져나오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뜨거운 열기가 빠져나갔다면 뒷창문을 닫고 외기 순환을 내기 순환으로 변경해서

차가운 공기가 밖으로 빠져나가지 않도록 하면 됩니다.

이제부터는 꼭 외기 순환 모드로 빠르게 열기를 식혀 보시길 바랍니다.